현대 투싼 1세대 미션오일 교환 효과


현대 투싼 1세대 미션오일 교환 효과




미션오일 교환후 체감하는 효과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.

단, 한번도 미션오일 교환을 한적이 없어 체감은 더 큽니다.

자가교환은 어렵고, 공임나라를 통하여 교환 하였습니다.

초보자들이 가장 저렴하게 교환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.

05년식 투싼...12만4천 정도??

수입산 합성유 그런거 생각없이 현대 모비스 

그냥 순정형으로 교환했습니다.

8리터 미션오일은 지마켓 구입을 해놔서...
드레인 방식으로 교환 할려고 했는데~

드레인 방식으로 교환하면...
미션오일 뺄때 반절 밖에 안나온다고 하더라구요~

교환 의미가 없는거 같아서~ 
어짜피 단 한번도 미션오일 교환 해준적 없어서...;;

추가적으로 부품점 달려가서 4리터 추가 구입후...
공임나라 (공임3만원)주고 (순환식)으로 교환 했습니다. 
최소 12리터 필요하다고 하네요~


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체감상...;;

소음, 진동 줄었구요~
변속 충격~ 울컥 거림등 현저히 줄었습니다.



일단 체감상 정말 마음에 드는건...;; 
가속성능이 좋아졌네요~
예전엔 신호등 정차후 출발할때~ 
40~ 60km 도달 할려면...우우우우웅웅~~~~
굉음과 엑셀 밟아도 잡아 끌듯이~ 더디게 올라갔는데~

부드럽게~ 가속 되는건 물론이고~ 
변속 충격도 현저히 줄었습니다.

또한저속시~ 유턴 할때나 핸들 이빠이 틀고~ 
회전시 드드르륵륵~ 하는 소리도 없어졌습니다.


LSD 문제인걸로 아는데~ 
신기하게도 정말 미션오일 갈았는데 
이런 문제가 없어 졌네요~

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방문해서 핸들 돌릴때 나는 소음을
말한적 있는데~ 

그때도 마찬가지로 '미션오일'을 갈아보자!
라는 답변을 들은적이 있습니다. 실제 효과 있습니다.


그러나 
뭐...몇달 타다보면 다시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

아무튼~ 
오일 구입비용으로 4리터 3개~!! 5만원~! 

현대 '모비스 정품  ATF- SP3' 최소 12리터 필요합니다. 
기계(순환식)으로 교환 하였습니다.


드레인방식, 기계(순환식) 2가지 방법 중 고민 하는 분들에게
저 개인적으로는 드레인 방식 추천해 드립니다.

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도 드레인 방식으로 교환을 
해주고 있으며, 메뉴얼상에도 드레인 방식 교환으로 
나와있습니다.

총 비용은 
공임비 3만원. 오일구입 5만원 구입!
8만원 들었네요~ 드레인 아닌~ 기계(순환식)
체감상 느끼는 부분 많이 커서 저는  만족합니다.


가속력, 변속충격, LSD 문제등 발생하시는 분들은
미션오일 교환을 추천드립니다.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1세대 구형 투싼 에어컨 필터 교체기

구형 투싼...하부부식(리어사이드맴버)

1세대 투싼 2005년식 파워오일 자가교환(DIY) 난이도 (하)